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암호화폐(가상자산)

비트코인 이게 뭔지 알아야 할까?

by Winthemoney 2020. 11. 14.
반응형

요즘 비트코인이 연일 신고가를 행진하며 그 몸 값을 높이고 있다.

몇 년 전 전국을 광풍에 휩싸이게 했던 투기의 대명사로 지칭받고 대박 또는 쪽박을 경험하게 했던 바로 그것이다. 비트코인하면 모두 아직 부정적이고 이미지가 그리 좋지 않은 투기성 상품으로 인식하고 있는 분들이 대부 불일 것 같다. 

 우린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는 있을까? 그 대답은 몰라도 된다이다.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가르쳐 주려고 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과 반대이다. 전혀 몰라도 된다. 

 그럼 왜 글을 쓰는가? 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들은 공부하는 것이 참 힘들다. 먹고살기 위해 매일 출근하고 지옥 같은 직장생활도 힘든데 뭔 또 새로운 것을 공부해야 하는가?

  동의하지 않는가?

  그냥 몰라도 되는데, 딱 한 가지만 관심을 두어야 한다.  바로 그것은 시대의 흐름이 어떻게 변하는 것에는 살짝 눈길을 줘야만 한다. 왜냐면 절대 바보는 되지 말아야 되지 않을까?

  우리가 쓰고 있는 종이화폐는 점점 그 기능을 쇠퇴하고 있다. 너무 불편한 것이다. 그리고 우린 점점 디지털에 익숙해지고 있고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있다. 

요즘 각국에서 CBDC라고 해서 법정화폐를 디지털화하는 움직임이 벌어지고 있다. 

비트코인? 

 지금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다. 나만 모르고 있는 것 아닐까? 도대체 왜 오르는 것일까?  많이 알 필요도 없다. 앞으로 기본적인 지식은 제가 충분히 전달해 드릴 테니까 말이다. 

우린 조금씩 관심을 가져야 할지도 모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