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하락이유

by Winthemoney 2021. 11. 27.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신풍제약 주가에 대한 전망 분석입니다. 작년에 코로나 치료제 개발 이슈로 혜성처럼 등장해서 놀라운 주가 폭등을 보여줬던 기업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폭락을 하고 있으며 주가 변동성도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현재 상황

신풍제약은 제약회사로 60년가량의 업력을 갖고 있으며 상장된 지도 30년이 넘었습니다. 국내 제약회사로써 어느 정도 이미지도 갖추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식 시장에서는 그리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관심이 많이 받던 종목은 아니었습니다. 지금은 이 회사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졌는데요. 작년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로 파라맥스를 개발한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신풍제약로고
신풍제약로고

롤러코스터 타는 주가 

신풍제약의 주가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급 상승 했었습니다. 19년도만 해도 5천 원 짜리였던 주식이 20년도 9월에는 21만 원이 넘었습니다. 무려 일 년 만에 40배가 폭등한 것입니다. 이렇게 폭등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과연 수익을 많이 냈을 까요? 항상 강조하지만 급등한 주식에서 수익 내는 것은 더욱 힘들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주가의 변동성이 요동치기 때문입니다. 본 주식도 5천->21만->3만원으로 아찔한 정도의 변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5천 원에 샀던 사람들은 걱정이 없습니다. 심지어 이렇게 폭락했어도 3만 원대 이니까요. 아직도 6배 수익 중인 것이죠. 문제는 저렇게 밑에서 가격이 기어 다닐 때는 일반 대중들은 거의 관심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것은 거래량이 보여주고 있지요. 항상 급등을 하면서 불꽃처럼 오를 때 덤벼들기 때문에 위험한 것입니다. 그러니 대부분이 꼭대기 고점에 물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신풍제약주가차트
신풍제약주가차트

신풍제약 주가 하락 이유

신풍제약 회사는 주가가 연일 상승하자 다량의 회사 주식을 팔아치워 엄청난 이익을 취했다고 합니다. 이런 소식을 접했을 때 바로 빠져나왔어야 됩니다. 주가가 오르는데 대량 매도를 왜 했을까요? 조금만 생각하면 이유가 나옵니다. 경영자나 회사 임원들이 주식을 매수하면 좋은 소식이지만 그 반대이면 안 좋은 소식이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올해 최대 주주가 200만 주 가까이 매도하면서 주가는 급락을 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투자자들은 안중에도 없는 것을 보여주는 사실입니다. 절대 이런 종목은 주의해야 합니다. 

신풍제약건물
신풍제약건물

 

신풍제약 주가 전망

치료제 개발 소식은 물론 대형호재로 작용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신약의  임상결과 성공은 정말 희박한 성공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훨씬 크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화이자의 먹는 치료제가 시장의 판도를 새롭게 흔들면서 치료제 시장이 새 판이 짜여지고 있는 가운데 신풍제약 치료제 기대감은 더 사그라들 수밖에 없으며 주가는 그것을 그대로 반영한 사항입니다. 

 

최근에는 큰 것이 터졌습니다. 비자금 조성의혹에다가 압수수색까지 받게 된 것이지요. 이런 초대형 악재가 생기면 주가는 이제 회복하기가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만약 오늘처럼 반등이 세게 나오더라도 아직 물량을 털지 못한 세력이 주도하는 것으로 보고 개미 투자자들에게 넘기는 전략일 수 있으니 아예 관심을 끄는 게 좋으며 이런 주식은 고수들의 영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고점 대비 무려 85%를 빼버리는 주식은 정상이 아닙니다. 우리나라 국내 바이오 주식이 무서운 것이 이런 부분인데요."모아니면 도"라는 식으로 "성공이면 대박 실패하면 쪽박"이라는 식의 너무 큰 리스크를 지고 투자하기 때문입니다. 

피라맥스
피라맥스

아직 피라맥스 3상 결과가 나온 것은 아니니 희망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긍정적으로 나올 것인지에 대한 확률이 크다고 보이지 않습니다. 신약 개발에 대한 것을 기다릴 때에는 혹시나 실패해도 회사의 펀더멘털이 튼튼하면 버텨볼 만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실적이 받쳐주면 힘이 될 수 있는데요. 현재 시가총액이 1조 인 것에 비해 작년에 영업이익이 고작 80억 정도입니다. 엄청난 고평가인 셈입니다. 그래서 바이오주식은 분위기에 휩쓸려 묻지마 투자를 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파라맥스 임상2상도 부정적으로 나왔고 실적도 부진해서 안정적인 현금흐름 창출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리스크가 너무 큰 종목이라 만약 심하게 물려 있다면 반등을 노려 조금씩 물량을 줄이고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마그네슘 관련주 아진산업 주가전망

마그네슘은 최근 이슈인 요소수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 그 생산을 줄이면서 국내 부족 현상이 생기고 있습니다. 가격도 오르면서 마그네슘이 요소수처럼 대란이 생길 것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

smartliving.tistory.com

 

 

주도주란 무엇이고 매수해야 하는 이유

주식 종목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시장의 주도주를 찾는 것이다. 시장의 주도주란 강세장에서 나타나게 되는데 업종 내에서 주가 상승 탄력 또한 가장 좋다. 그럼 이렇게 좋은 주도주

smartliv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